아직 에코마일리지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다면 자동차세와 주민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,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7월 이전에 서둘러 가입해야 자동차 에코마일리지가 대폭 감소하여 0원이 될 수 있습니다.
아래를 통해 빠르게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. ⬇️
에코마일리지 등록변경방법
2024년 7월 1일부터는 에코마일리지 승용차 등록이 변경되므로 6월 30일까지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.
- 차량 등록은 1인당 1대로 제한됩니다.
- 신규 친환경 차량인 전기차 및 수소차는 등록이 불가합니다.
2024년 6월 30일까지 등록한 차량은 2025년 6월 30일까지는 기존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, 7월 1일 이후 신규 등록은 1인 1대로 제한되며 전기-수소차 등록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.
에코마일리지가 얼마나 할인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, 실제로 저는 자동차세 14,000원 중 9,000원을 에코마일리지로 적용받아 5만원만 냈으니 이 큰 혜택을 놓치지 마시고 아래 신청을 통해 빨리 가입해보시길 바랍니다. ⬇️
에코마일리지 신청방법
▶️1 마일리지 = 1원.
자동차는 온실가스를 줄이고, 운전을 줄이거나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면 더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, 건물은 수도, 전기, 도시가스 사용량을 줄이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.
에코마일리지(승용차 기준)
- 차량 정보 등록: 14일 이내에 주행거리와 차량 번호판 계기판 사진을 처음 등록합니다.
- 등록 승인: 최초 등록 후 주행거리 검토 후 승인 시 참여 가능
- 주행거리 감축 실천: 등록 후 2년간 마일리지 감축 실천 가능
- 마일리지 감축 실천 등록: 1년 후 홈페이지를 통해 주행거리 실적을 등록하고 차량 번호판 및 계기판 사진 첨부
- 주행거리 감축 실적 심사: 기준 주행거리 대비 실제 주행거리 감축률 평가
- 마일리지 지급: 감축률에 따라 20,000~70,000마일 지급
에코마일리지(건물 기준)
- 에너지 정보를 등록합니다: 전기, 수도, 도시가스 등 에너지 고객 번호를 등록합니다.
-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 수
- 에너지 절감 효과 평가
- 마일리지 지급 및 사용
서울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를 대상으로 합니다. 승합차의 공동 소유자인 경우 대표자만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으며, 2024년 6월 30일까지 차량 1대당 1회에 한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.
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에코마일리지(건물) 에너지 등록/변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
서울시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개인회원은 세대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되고, 단체회원은 서울시 소재 법인, 개인사업자, 단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.
개인은 에너지 5% 이상 절감 시 1~5만 마일리지, 단체는 에너지 10% 이상 절감 시 건물 규모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급됩니다.
에코마일리지 사용방법
에코마일리지는 1마일리지 = 1원으로 환산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서울 이텍스: 현금 전환 및 지방세 납부 가능
- 온누리 상품권 구매
-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구매
- 지류 도서문화상품권 구매하기
- 아파트 관리비 납부
- 가스앱 현금 전환 이용
- 서울사랑상품권 구매
- 에코머니 카드 포인트 전환
- 기부하기
얼마나 적립되나요? 생각보다 많은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고, 특소세 납부 시에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각 항목의 사용 방법을 보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.